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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에피소드가 2개나 나온 나나하라 자매...
사실 하나는 치나츠가 메인으로 나오긴 하지만 나나하라 자매보다는 나유카 마나토, 오오가미 마사키가 주연인 ‘해를 부르는 궤적’이라 존재감은...
이렇게 신력을 발휘한... 노루? 정도랄까? 중요한건 마나토가 다 해버려서...
이번에 새로 진행된 이벤트 ‘달을 가르는 무형’에선 마나토나 마사키는 비중이 거의 없고, 나나하라 자매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치나츠와 치후유 자매의 어머니는 쌍둥이로 태어났지만, 나나하라 가문에서 바람의 목소리를 듣는 능력은 한 명에게만 계승되기 때문에 어머니의 쌍둥이 동생은 죽었고, 어머니는 그걸 평생의 한으로 삼은 자신의 어머니를 보고 자라게 된다. 이후 운명의 장난인지 어떤지 모르겠지만 나나하라 자매의 어머니 역시 쌍둥이를 낳게 되고, 바람의 목소리를 듣는 능력을 계승된 예정의 아이는 치나츠 뿐이었기에 치후유는 태어나자마자 죽을 운명에 처하게 된다.
자신의 어머니와 똑같은 길을 걷고 싶지 않았던 나나하라 자매의 어머니는 자신의 신력을 이용해 치후유를 살려냈고, 그 대가로 신력을 잃게 된다. 그렇게 살아난 치후유는 하야미 사나에게 맡겨지고, 치후유는 언니인 치나츠를 지키는 검이 되겠다면서 하야미 가문의 검술을 배워, 지금에 이르게 된다.
카운터 사이드의 이벤트를 보면 악역들은 ‘이 색히도 착한 놈이었어’가 아닌 이상, 말 그대로 극악무도, ‘때려죽이고 싶은’ 언행을 일삼는 놈들이라, 이번 이벤트의 메인 악역인 북방합의체는 말 그대로 피도 눈물도 없는 색히들로 나온다.
특히 이 색히-이름이 유다라고 했나?-와...
이 망할 것은 나나하라 가문을 전멸 직전까지 몰아넣었다.
이것들이 나나하라 가문을 공격한 건, 인간에게 신성을 깃들게 함으로써 이를 무기화하기 위해서였고, 신과 가장 가까이 있던 나나하라 가문연합이 타겟이 된 것.
나나하라 가문연합과의 전투는 모두 유다의 실험장이었는데, 가문연합의 병력에게 환상종인 나오의 피를 정제한 적신인자를 주사하는 등의 인체실험을 벌인다. 그러던 중, 치후유를 무력화시킨 뒤, 적신인자를 주사하여 폭주시키기까지 한다. 다른 인간들과 다르게 치후유는 육체가 무너지지 않자, 그녀가 역신을 받아들이도록 나나하라 가문을 한계까지 밀어붙인다.
유다의 계획에 최선봉에 선 그의 딸이라고 하는 레노어는 치후유나 사나에는 물론, 마나토와 마사키까지 합세했지만 전혀 상대가 되지 못한다. 이유는 간단했는데, 레노어에겐 미래예지 능력이 있었다.
나나하라 가문의 역대 무녀들의 시신을 배신자였던 하바키 당주가 북방 합의체와의 거래로 빼돌리고 제프티 바이오테크의 멘탈 프린팅 기술을 응용해 카운터 능력을 복제해낸 ‘프로젝트 오라클’의 산물이어서 나나하라 무녀들의 능력이었던 바람의 목소리를 듣는 능력으로 미래예지를 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그래서 치후유는 물론, 사나에, 해를 부르는 궤적에서 대활약한 마나토와 마사키도 상대가 안됐...
결국 치후유가 망가질 것을 각오하고 역신을 받아들이고, 치나츠의 희생 덕분에 치후유는 역신베기를 완성, 레노어를 베어버린다. 이렇게 치나츠는 죽어버리나 싶었지만, 나오가 자신의 신력을 대가로 치나츠를 살려낸다.
이후, 이들은 나오의 제안으로 고르디우스 전대에 들어가게 된다.
음... 이번 에피소드를 보니, 다음 각성은 마나토가 될 거 같다는 느낌이 드네... 해를 부르는 궤적에서 주연급 활약을 했지만 달을 가르는 무형에선 조연 이하, 엑스트라급에 그치면서 체면을 많이 구겼는데, 나나하라 가문을 다루는 이야기 3편이 나오면 마나토는 각성, 마사키와 사나에는 재무장을 하지 않을까 싶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기억에 남는 건...
제자에게 극딜 당하는 스승 나오님...
또 이 모든 건 관리자의 계획대로...
일단 나나하라 가문 이야기는 봤으니까 각성 치후유를 뽑아보자, 소환! 동생의 손!
30번 만에 각성 치후유 겟!
풀 돌파 및,
로비 배치 완료! 이제부터 키우면서 치후유를 한 번 살펴봅시다.
치나츠를 재무장하기 전에,
한소림과,
강소영의 재무장을 완료했다.
한소림: 스페셜 포스
등급: SSR
부대: 스페셜 포스
코스트: 3
사원 타입: 솔저
클래스: 레인저
유닛 타입: 지상
공격 타입: 전천후 공격
스킬을 살펴보면,
리더 스킬-전장의 안개
인접 범위 내 아군들은 실명 면역 상태가 된다.
Lv.2: 체력 +5%
Lv.3: 체력 +5%
Lv.4: 체력 +5%
Lv.5: 연막탄 격발 시 사라지지 않고 한 번 더 날아가 이중으로 폭발한다.
기본기-기본공격
유효 타격수: 1
소총을 발사하여 전방의 대상 하나에게 피해를 입힌다.
Lv.2: 기본공격 피해량 +3%
Lv.3: 기본공격 피해량 +3%
Lv.4: 기본공격 피해량 +3%
Lv.5: 기본공격 피해량 +3%
Lv.6: 기본공격 피해량 +2%
Lv.7: 기본공격 피해량 +2%
Lv.8: 기본공격 피해량 +2%
Lv.9: 기본공격 피해량 +2%
Lv.10: 기본공격 피해량 +5%
패시브-에이스 레인저
유효 타격수: 2
새로운 전장에서 빠르고 신속하게 목표 타겟을 제압한다. 기본공격 시 공격속도가 4%, 최대 20%까지 증가한다. 기본공격을 3회 시전하면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2회까지 관통하는 강화 탄환을 발사한다.
Lv.2: vs디펜더 피해 +10%
Lv.3: vs디펜더 피해 +10%
Lv.4: vs디펜더 피해 +20%
Lv.5: 유효 타격수 +1, 증가하는 피해량이 60%로 변경
Lv.6: vs디펜더 피해 +5%
Lv.7: vs디펜더 피해 +5%
Lv.8: vs디펜더 피해 +5%
Lv.9: vs디펜더 피해 +5%
Lv.10: 강화 탄환에 피격당한 디펜더 유닛 2초간 스킬봉인
특수기-SKM-11 연막탄
쿨타임: 32초 / 유효 타격수: 2
연막탄을 던져 가장 앞에 있는 대상과 그 주변에 범위 피해를 입힌다. 피해를 입은 대상은 4초간 실명 상태가 된다.
Lv.2: 쿨타임 -2초
Lv.3: 쿨타임 -2초
Lv.4: 쿨타임 -4초
Lv.5: 특수기가 강화 공격의 발동 조건에 포함됨
Lv.6: 피해량 +3%
Lv.7: 피해량 +3%
Lv.8: 피해량 +3%
Lv.9: 피해량 +6%
Lv.10: 실명 시간 +2초
궁극기-전방 화력 투사
쿨타임: 48초 / 유효 타격수: 3
스미스 병장을 높이 던져 무장 지원을 요청한다. 시기 좋게 보급된 기관총을 사용하여 전방 800, 1000, 1200 거리에 해당하는 범위 피해를 각각 3회씩 총 9회 입힌다.
Lv.2: 피해량 +3%
Lv.3: 피해량 +3%
Lv.4: 피해량 +9%
Lv.5: 피해량 50% 증가
Lv.6: 피해량 +3%
Lv.7: 피해량 +3%
Lv.8: 피해량 +3%
Lv.9: 피해량 +6%
Lv.10: 궁극기 사용 중 피해 면역
카운터사이드를 막 시작할 때 나름대로 활약하던 3인방, 그러니까 아이리, 아키와 더불어 나름 열심히 쓰던 녀석이었지만, 파워 인플레가 심해진 지금에는 그냥 쓸 일이 없어서 조용히 한쪽 구석에 처박아 뒀었다.
그런데 왜 갑자기 재무장이라는 생각에 재무장을 시켜줬더니 성능이 상당히 좋아졌다. 각성 유닛이 힐데와 유미나 정도밖에 안나왔던 시절에도 나름대로 활약을 했던 아이리나 아키와 달리 한소림을 버린 이유는 솔저라는 이유 때문이었는데, 알고 보니 얘 카운터였다.
카운터케이스 한소림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면 원래 선천적 근무력증 환자로 혼자서 수저를 드는 것도 힘든 병약한 소녀였는데, 카운터로 각성하게 되면서 일상생활을 유지하게 된 것. 그런데 게임에서 솔저로 나온 건 자신은 무능력자이지만 베테랑 솔져라고 철썩같이 믿는 것과 카운터 능력을 전투가 아니라 일상생활에 쓰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그래서 재무장 전에는 솔저 클래스에 궁극기가 없고, 패시브 스킬만 2개 가지고 있는 걸로 나온다.
이번에 재무장을 하면서도 카운터가 아닌 솔저 클래스지만 카운터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걸 반영해 궁극기를 보유하게 됐다.
아직은 육성 중이라 건틀렛에 가지고 나가지는 않고 있는데, 이래저래 한소림에 대한 평을 찾아보니, 레인저 답게 디펜더를 녹여버릴 수 있는 능력과 함께 강화탄이 관통 판정이라 후열 레인저와 스나이퍼까지 공격할 수 있다고 한다. 그 감전된 군바리조차 한소림에게 녹아버린다고 하니, 육성이 다 끝나면 어디든 써먹어봐야겠다.
이번에 한소림과 함께 재무장시켜준 강소영을 살펴보면...
강소영: 합동수사
등급: SSR
부대: 합동수사
코스트: 2
사원 타입: 솔저
클래스: 레인저
유닛 타입: 지상
공격 타입: 전천후 공격
스킬을 살펴보면...
리더 스킬-4기동대의 팀장
출격 시 8초간 모든 아군 솔저 유닛의 치명을 400 증가시킨다.
Lv.2: 피해감소 +4%
Lv.3: 버프 지속시간 +2초
Lv.4: 피해감소 +4%
Lv.5: 버프 지속시간 +2초
기본기-기본공격
유효 타격수: 1
권총을 발사하여 전방의 대상 하나에게 피해를 입힌다.
Lv.2: 기본공격 피해량 +3%
Lv.3: 기본공격 피해량 +3%
Lv.4: 기본공격 피해량 +3%
Lv.5: 기본공격 피해량 +3%
Lv.6: 기본공격 피해량 +2%
Lv.7: 기본공격 피해량 +2%
Lv.8: 기본공격 피해량 +2%
Lv.9: 기본공격 피해량 +2%
Lv.10: 기본공격 피해량 +5%
패시브-여기가 출동지점이냐!!
유효 타격수: 2
경찰차를 몰고 와서 전장 어디에든 배치될 수 있다. 출격한 지점의 대상들을 넉백시키며 범위 피해를 입히고 차량이 폭발한 지점에 자신과 같은 레벨의 방패병이 하나 소환된다.
Lv.2: 공격력 +2%
Lv.3: 공격력 +2%
Lv.4: 공격력 +3%
Lv.5: 폭발 공격의 피해량 +50%, 소환되는 유닛이 스트롱홀드로 변경
Lv.6: 공격력 +2%
Lv.7: 공격력 +2%
Lv.8: 공격력 +2%
Lv.9: 공격력 +3%
Lv.10: 강소영과 스트롱홀드에게 은신 감지 능력 추가
특수기-저지 지원 요청
쿨타임: 15회 / 유효 타격수: 3
무전으로 상공에서 지원을 받아 타겟과 그 주변에 범위 피해를 입힌다. 피해받은 대상은 5초간 실명, 스킬봉인 상태가 된다.(보스 제외)
Lv.2: 피해량 +3%
Lv.3: 피해량 +3%
Lv.4: 피해량 +9%
Lv.5: 쿨타임 -2회
Lv.6: 피해량 +3%
Lv.7: 피해량 +3%
Lv.8: 피해량 +3%
Lv.9: 피해량 +6%
Lv.10: 디버프가 끝나면 카운터 유닛 한정으로 4초간 공격력 -15% 효과 추가, 기본 디버프가 해제되면 발동하지 않음.
패시브-특무 전술 지휘
비 카운터로서 침식체와 싸워온 지휘능력을 발휘하여 주변 솔저 유닛의 피해감소와 공격력을 20% 증가시킨다.
Lv.2: vs카운터 피해 +3%
Lv.3: vs카운터 피해 +3%
Lv.4: vs카운터 피해 +6%
Lv.5: 체력 +20%
Lv.6: vs카운터 피해 +3%
Lv.7: vs카운터 피해 +3%
Lv.8: vs카운터 피해 +6%
Lv.9: vs카운터 피해 +6%
Lv.10: vs스나이퍼 피해 +30%
얘는 무슨 패시브랑 특수기가 왜 이렇게 좋아? 일단 출격기에 고정피해가 생겨 데미지가 늘었고, 특수기의 계수가 높은데, 스킬봉인까지 달려있다. 거기다 코스트는 2... 그 방패병 아이리도 코스트 2였다가 재무장하면서 3이 됐는데, 얘는 왜 2란 말인가?
오늘의 종신계약은
재무장 알렉스...
다음엔 알렉스 리뷰나 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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