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따라 이세계에 가다 – 철수옹, 재무장하다! 게임, GAME








드! 디! 어! 


그 분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카운터 사이드 1호 팬아트의 주인공이자!



아내와 딸이 있는 평범한 가정의 가장! 



탈모와 똥배를 가진 중년 남자의 간지를 보여주는 그가!



드디어! 히어로가 됐다!




김철수: 히든 챌린저

​등급: SR
부대: 히든 챌린저
코스트: 3
사원 타입: 카운터
클래스: 각성 디펜더
유닛 타입: 지상
공격 타입: 지상 공격

SAGA가 보유한 김철수 능력치

​작전 능력 17873
체력 80905(+20204)
공격력 4312(+688)
방어력 1616(61.78%)
치명 147(7.36%)
명중 554(+149)(26.98%)
회피 410(+149)(33.89%)



리더 스킬-히든 챌린저

소싯적 추억을 가슴에 품고 전투에 임한다. 출격 시 8초간 피해감쇄 +30%, ‘가장의 무게’ 10중첩

Lv.2: 공격력 +5%
Lv.3: 버프 지속시간 +2초
Lv.4: 공격력 +5%
Lv.5: 버프 지속시간 +2초



기본기-기본공격

유효 타격수: 1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연계 공격으로 전방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힌다. 마지막 공격은 범위 피해를 입히고 5초간 시전자를 타겟으로 한다. ‘레이지 모드’ 상태일 때는 마지막 공격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Lv.2: 기본공격 피해량 +3%
Lv.3: 기본공격 피해량 +3%
Lv.4: 기본공격 피해량 +3%
Lv.5: 기본공격 피해량 +3%
Lv.6: 기본공격 피해량 +2%
Lv.7: 기본공격 피해량 +2%
Lv.8: 기본공격 피해량 +2%
Lv.9: 기본공격 피해량 +2%
Lv.10: 기본공격 피해량 +5%



패시브-가장의 무게

유효 타격수: 2
사랑하는 가족들을 떠올리며, 불굴의 의지를 불태운다. 기본공격 시 피해감쇄가 1%씩 증가한다. ‘가장의 무게’가 20중첩 시 모든 중첩을 소모하여 주변에 피해를 주며 피해감쇄 20%, 특수기 이하 경직 면역을 영구 부여하고 ‘레이지 모드’ 상태가 되어 모든 스킬이 강화된다. ‘레이지 모드’ 상태에서 ‘가장의 무게’가 20중첩 시 추가로 공격력, 피해감쇄가 30% 증가한다.(해제 불가)

Lv.2: 체력 +3%
Lv.3: 체력 +3%
Lv.4: 체력 +3%
Lv.5: 상태이상 저항 +50%
Lv.6: 체력 +3%
Lv.7: 체력 +3%
Lv.8: 체력 +3%
Lv.9: 체력 +9%
Lv.10: ‘레이지 모드’ 상태에서 28회 피격 시 쿨타임을 무시하고 특수기 시전



특수기-로망의 점프킥, 콤보!

쿨타임: 22초 / 유효 타격수: 3
사회 초년생들은 쉽게 따라할 수 없는 발차기로 주변에 피해를 입히고 ‘가장의 무게’ 3중첩을 얻는다. ‘레이지 모드’ 상태일 때는 에너지를 폭발시켜 적을 공중으로 띄운 뒤, 발차기 콤보를 시전한다.

Lv.2: 피해량 +3%
Lv.3: 피해량 +3%
Lv.4: 피해량 +9%
Lv.5: ‘가장의 무게’ 중첩 수 +2
Lv.6: 피해량 +3%
Lv.7: 피해량 +3%
Lv.8: 피해량 +3%
Lv.9: 피해량 +6%
Lv.10: 스킬 시전 시 8초간 피해감쇄 +20%



궁극기-진(眞) 만성피로권

쿨타임: 50초 / 유효 타격수: 2
사회 생활에서 받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데 모아 무조건 치명타로 전방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킨다. ‘레이지 모드’ 상태일 때는 추가 피해(콤보)를 주고 충격파를 발생시켜 300 거리 이후의 모든 적만을 강하게 넉백시킨다. 피해는 유효 타격수를 초과한 대상에게는 적용되지 않으며 충격파는 피해가 없으며 필중으로 적용된다.

Lv.2: 피해량 +3%
Lv.3: 피해량 +3%
Lv.4: 피해량 +9%
Lv.5: ‘레이지 모드’ 상태에서 주먹 타격 고정 피해로 변경
Lv.6: 피해량 +3%
Lv.7: 피해량 +3%
Lv.8: 피해량 +3%
Lv.9: 피해량 +6%
Lv.10: 스킬 시전 후 15초간 vs침식체, 리플레이서 피해, 피해감소 +30%

일반 김철수가 가장이라기 보다는 운 나쁘게 현장으로 온 사무직 직원이라는 느낌이라면, 재무장 김철수는 ‘사랑하는 가족들을 떠올리며, 불굴의 의지를 불태운다’는 패시브 스킬 ‘가장의 무게’만 봐도 알 듯 ‘가장’이라는 타이틀, 그러니까 ‘딸과 아내가 있는 유부남’이라는 설정을 캐릭터 전반에 박아놓은 느낌이다.

거기다 특수기인 제노사이드 커...아니, 로망의 점프킥과 파동...아니, 기본 공격, 그리고 만성용...아니, 아니 만성피로권 등 패러디로 점철된 김철수의 캐릭터성에 맞게 집어넣은, 또 다른 패러디가 ‘레이지 모드’... 가장의 무게가 20중첩되면 모든 중첩을 소모해 주변에 피해를 주며 피해감쇄 20%, 특수기 이하 경직 면역을 영구 부여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거시 레이지 모드!!!

같은 R등급 재무장인 아이리와 비교하면 김철수 쪽의 스펙이 더 뛰어나다. 재무장 디펜더면서 잘 녹는 아이리에 비해 김철수는 좀 덜 녹는다... 어차피 녹는 거야 똑같으니... 디펜더의 숙명이랄까?

패시브 가장의 무게를 중첩시켜서 일종의 폭주상태인 레이지 모드를 발동, 스킬을 강화해야 진가가 발휘되는데... 이 양반은 예열이 필요하다는 게 문제... 리더시킬이 출격시 주는 피해감쇄와 스택으로 안정성을 보충해주기에 이 양반을 리더로 놔야한다는 게 문제랄까? 뭐, 리더로 놔도 상관없을 정도로 리더 스킬이 나쁘지 않으니...

어쨌든 예열이 끝나고 레이지 모드만 켜지면 피해감쇄가 떡칠되면서 굉장히 튼튼해진다. 경직면역도 있는 데다 레이지가 켜진 후엔 진형파괴능력까지 생겨서 상당히 강력해진다. 하지만 최피제가 없어서 한 방이 쎈 레인저 유닛 만나면 금방 녹는다...

특수기와 궁극기는 레이지 모드 이전엔 기존과 비슷하지만 강화하면 에어본과 넉백이 추가되어 디펜더 특유의 진형붕괴능력을 부여해준다. 특히 궁극기의 넉백이 막강해 중간에서 싸우다 궁 한 번 쓰면 상대 유닛이 싹 다 함선 앞으로 날아가버린다.



철수옹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만들어진 재무장 이벤트 카운터즈 사가~! 철수옹의 과거를 한 번 알아볼까?



아내와 아이가 있다는 설정은 그대로 유지되는 듯 하다. 열정을 불태우는 중년의 미혼 남성이라고 스리슬쩍 설정 바꿨다가 욕 오지게 먹었지... 현재 철수옹은 가족과 따로 살고 있는데, 침식재난을 막은 영웅이라며 김철수와 가족들을 취재하려는 기자들에게 너무 많이 시달려서 그런 거라고 한다.

그래도 계속해서 전화연락을 하거나 몸 쓰는일 하지 말라며 걱정하는 걸 보면 가족관계는 나쁘지 않은 거 같네... 아내는 모르겠지만, 딸이 사춘기라던가, 반항기라던가 하면 슬플텐데...


누구세요, 당신은?



어린 시절에 여자로 오해받을 정도로 미소년이었다니... 그런 얼굴이 싫어서 박스로 가리고 다니고, 학교도 안 갔다니...



코미페라니! 헐...



카운터즈 사가라니...



헐... 이 버그덩어리 게임은 뭐냐...



이런 미인 누나들과 같이 게임을 만들다니... 부럽소, 철수옹!



이 게임을 만든 친구들이 카운터였다니... 사실...



이 친구들의 선생님이 관리자라는 부분에서 눈치채긴 했다.



왜 누나들과의 기억이 왜 없나 싶었더니... 코미페에 나타난 침식현상에 휘말려서 기억을 잃어버린 거였다...



먼 훗날, 누나들과의 기억을 되찾은 철수옹... 어린 시절의 자신이 더 용감했다고 눈물 짓는다.



카운터가 됐지만 트라우마 때문에 현장에 나서는 걸 두려워하는 철수옹... 하지만 누나들의 저 말에 용기를 되찾는다.



테러리스트들이 인질을 잡자, 철수옹 등장!



열정을 나눠주지!



기억 속의 미리네 누나에게 격려를 받고, 역삼동에서 활약하는 히어로가 되기로 한다.


이번의 종신계약은 



세계를 깨부수는 자...



그리고 다크 세븐의 만년 2인자...


를르슈는 저번에 스킬을 한 번 봤으니, 이번엔 실비아를 한 번 볼까?


실비아 레나 쿠퍼: 다크 세븐

등급: SSR
부대: 다크 세븐
코스트: 4
사원 타입: 카운터
클래스: 서포터
유닛 타입: 지상
공격 타입: 전천후 공격

SAGA가 보유한 실비아 레나 쿠퍼 능력치

​작전 능력 17499
체력 50195(+13117)
공격력 4535(+898)
방어력 469(31.93%)
치명 782(+19)(39.14%)
명중 1121(+149)(42.79%)
회피 193(19.52%)



리더 스킬-다-크 세븐의 넘버2

어둠의 해커 그룹에는 아무나 들어가는 게 아니다. 출격 시 적에게 8초간 받는 피해 증폭 15%를 부여한다. 건틀렛에서는 특수기의 쿨타임 증가 대상이 2명으로 변경된다.

Lv.2: 공격력 +5%
Lv.3: 버프 지속시간 +4초
Lv.4: 공격력 +5%
Lv.5: 버프 지속시간 +4초



기본기-기본공격

유효 타격수: 1
레이저를 발사하여 전방의 대상 하나에게 피해를 입힌다.

Lv.2: 기본공격 피해량 +3%
Lv.3: 기본공격 피해량 +3%
Lv.4: 기본공격 피해량 +3%
Lv.5: 기본공격 피해량 +3%
Lv.6: 기본공격 피해량 +2%
Lv.7: 기본공격 피해량 +2%
Lv.8: 기본공격 피해량 +2%
Lv.9: 기본공격 피해량 +2%
Lv.10: 기본공격 피해량 +5%



패시브-리프노드 크래킹

해킹으로 적의 장비 성능을 저하시킨다. 전장에 있는 동안 적군의 공격력이 15% 감소하며 적 타워 유닛에게 회복 불가 효과를 부여한다.(보스 제외)

Lv.2: vs타워 피해 +10%
Lv.3: vs타워 피해 +10%
Lv.4: vs타워 피해 +10%
Lv.5: 체력 +20%
Lv.6: vs타워 피해 +10%
Lv.7: vs타워 피해 +10%
Lv.8: vs타워 피해 +10%
Lv.9: vs타워 피해 +20%
Lv.10: 적 타워 유닛의 공격력 -15% 효과 추가



특수기-블랙 아웃 쇼크 버스터

쿨타임: 28초 / 유효 타격수: 2
20m 이내 가장 멀리에 있는 대상에게 역장을 생성하며 배리어를 해제한 후 지속 피해를 입히며 피해 입은 적은 이동속도가 20% 감소한다. 유효 타격수를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적용되지 않으며 건틀렛에서는 역장이 생성될 때 함선을 제외한 1명의 쿨타임을 12초 증가시킨다.

Lv.2: 피해량 +3%
Lv.3: 피해량 +3%
Lv.4: 피해량 +9%
Lv.5: 지속 피해의 대미지 50% 증가
Lv.6: 피해량 +3%
Lv.7: 피해량 +3%
Lv.8: 피해량 +3%
Lv.9: 피해량 +6%
Lv.10: 유효 타격수 +1



궁극기-정크 메이커

쿨타임: 65초 / 유효 타격수: 3
위성을 해킹하여 EMP 미사일을 쏜다. 떨어질 때의 충격으로 대미지를 주고 주변에 범위 피해를 입힌다.

Lv.2: 피해량 +3%
Lv.3: 피해량 +3%
Lv.4: 피해량 +9%
Lv.5: 쿨타임 -5초
Lv.6: 피해량 +3%
Lv.7: 피해량 +3%
Lv.8: 피해량 +3%
Lv.9: 피해량 +6%
Lv.10: 마지막 타격을 받은 적 5초간 스킬 봉인 상태가 됨(보스 제외)

애써서 재무장을 한 캐릭터라 주요 전역 소대에 넣어주긴 했지만 꽤나 난감한 성능이다. 원본이 메카닉 버프와 스턴 담당이었는데, 재무장은 타워를 카운터 치는 걸로 나왔다. 문제는 예는 원본인 스나이퍼 시절부터 사거리가 길지 않았다는 거... 보통 타워는 최종 방어라인이라고 생각해서 전함 바로 밑에 배치하는데, 그걸 실비아가 맞출 리가...

그러면 전선을 밀고 올라가서 함선 밑에 있는 타워 유닛을 실비아의 사정권 내에 넣어야하는데... 라인을 밀고 올라갈 정도면 실비아의 도움 없이 그냥 밀고 있는 유닛들의 깡딜이 더 세서...

거기다가 코스트가 늘어난 데에다가 스킬이 버프가 아닌 디버프... 아니, 뭐 이걸 어디다 쓰라고 그냥 원본에다가 능력만 강화하는 방식으로 갔어도 됐잖아! 재무장된 유닛들은 어지간하면 그냥 애정으로라도 쓰는데, 얘는 좀 많이 난감하다. 난 그 재무장 유미나, 아이리도 아무 소리없이 쓰고 있다고!


그러면 다음 재무장은



한소림!



그리고 강소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