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따라 이세계에 가다 – 드디어 레지나 타락이 시작되는가? 게임, GAME







카운터사이드의 공지 같은 건 쿠폰 줄 때나 확인하지 다른 건 관심 밖이었는데...





카운터사이드가 나오지 벌써 1000일이나 됐나?





감사편지는 무슨... 빨랑 스토리 진행이나 시켜! 메인스트림 에피소드 10을 내라고!





어라?



 


뭐야? 드디어 레지나 타락이 시작되는 건가?






카운터사이드를 중간에 잠깐 접기 직전에 했던 에피소드가 레지나와 에델, 리벳 에피소드여서 레지나라는 캐릭터 자체에는 나름 애정이 있다. 문제는 레지나 일러스트가 참 마음에 안든다는 거였지...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라니... 저 포즈를 보면 레지나의 타락은 기정사실인 듯 한디...



신규 업데이트 유닛을 확인했더니...





각성 유닛으로 업데이트된 레지나! ‘종신학회장’이란다... 현재 학회장은 에델이고, 레지나는 부학회장으로 알고 있는데... 오홍, 타락하더니 종신학회장이 되는 거구만...





사실 대마녀의 유산 이벤트에서 레지나 때문에 개빡친 가아그셰블라를 봤을 때 언제고 레지나는 쟤네한테 먹힐 거고, 타락할 거라는 생각을 했는데... 드디어 그 시기가 왔네...





리벳의 재무장 따윈 관심없...





응? 철수옹? 



 

재무장하시는 겁니까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다음 재무장은 철수옹이다! 리벳따윈 꺼져!






재무장하니까 하는 말인데, 얼마 전, 알렉스 재무장을 완료했다.





그리고 감전된 군바리는 만렙에 종신계약 찍어줬다.



그러면 감전된 군바리의 스킬이나 살펴볼까...







제이크 워커(스톰 브링거)

테크레벨 5 장비, 스톰 브링거를 착용한 제이크 워커 대령은 자신의 영역 내에 들어선 적을 약화시키는 데 특화된 디펜더입니다.
워커 대령의 CRF 출력은 한마디로 요약해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위력이 지나친 나머지, 종래에는 출력을 높일 경우 심각한 부상을 입을 우려까지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스톰 브링거를 투입하면서 이러한 우려는 종식되었습니다. 스톰 브링거는 워커 대령의 힘을 축적해 적을 분쇄하는 강력한 전기장 형태로 방출합니다. 더 이상 힘을 억누를 필요가 사라진 워커 대령은 자신을 부르는 곳이면 어디든 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스톰브링거는 이터니움이 아닌 얼터니움이라는 물건을 동력으로 쓴다는 설정인데, 이 얼터니움의 정체는 ‘그늘의 밑바닥’ 이벤트에서 공개된, 특별히 강력한 원한을 품고 죽은 사람의 몸에서 나오는 이터니움 속 원한을 정화한 물건이다. 원한이 서려있어서 일반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관리자만의 특별한 방법을 이용하면 이를 정화할 수 있는데, 이 방법을 통해 정화하는 내용이 그늘의 밑바닥에 나온 내용이다. 덕분에 제이크 워커의 스톰 브링거에 장비한 얼터니움은 대시와 리타의 얼터니움이 아닌가 싶네... 

이 장비는 꽤나 여러 사람을 거쳐서 만들어졌는데, 장비의 설계도는 관리자가 나유빈을 통해 마리아에게 전해준 거고, 얼터니움 조달은 신지아가, 장비의 최종 점검은 스마트 용병 씨가 해줬다.






기본기
기본공격
유효 타격수: 1
전격을 머금은 건틀렛을 내질러 전방의 대상 하나에게 피해를 입힌다.

Lv.2: 기본공격 피해량 +5%
Lv.3: 기본공격 피해량 +5%
Lv.4: 기본공격 피해량 +5%
Lv.5: 기본공격 피해량 +5%





패시브
스톰 브링거

유효 타격수: 2
출격 시 6초간 주위 메카닉 유닛의 공격력을 30% 감소시키고 체력을 초당 3%씩 감소시키는 역장을 생성한다.(보스 제외) 기본공격 3회 시전 시 메카닉을 2초간 스턴시키는 범위 피해를 입히고 역장을 다시 생성한다.

Lv.2: vs메카닉 피해감소 +10%
Lv.3: vs메카닉 피해감소 +10%
Lv.4: vs메카닉 피해감소 +20%
Lv.5: 역장 생성 시 최대 체력 15% 만큼 배리어 생성, 메카닉 이외의 유닛에게 역장 효과의 절반 적용





특수기
라이트닝 차지

쿨타임: 24초 / 유효 타격수: 3
두가지 기술을 연계하여 범위 피해를 입히고 6초간 시전자를 타겟으로 한다. 스킬 시전 시 12초간 시전자는 특수기 경직 면역 상태가 되고 공격속도가 30% 증가한다.

Lv.2: 피해량 +5%
Lv.3: 피해량 +5%
Lv.4: 피해량 +15%
Lv.5: 쿨타임 -4초, 전방 9m 내의 가장 멀리있는 대상에게 추가 범위 공격 시전(피해를 입은 메카닉은 5초간 스턴)





궁극기
맨 오브 스톰

쿨타임: 60초 / 유효 타격수: 4
빠르게 적들을 끌어모은 후 지면을 따라 폭발을 일으켜 범위 피해를 입힌다. 스킬 시전 시 역장을 다시 생성하고 8초간 모든 적은 스킬이 봉인되고 버프를 받을 수 없는 상태가 된다.(보스 제외)

Lv.2: 피해량 +5%
Lv.3: 피해량 +5%
Lv.4: 피해량 +15%
Lv.5: 디버프에 공격속도 -25% 효과 추가, 강화 공격 시전 시 스킬 쿨타임 -4초


등장하고 스킬을 쓸 때마다 주위에 전격을 뿌려대고 있는 걸 보면 알겠지만, 안티 메카닉 유닛이다. 그렇다고 다른 캐릭터들을 상대할 때 밀리는 지도 않는데, 같은 각성 디펜더인 나유빈과 다르게 얘는 힘으로 찍어누르는 타입이라 높은 방어스텟과 피해제한, 보호막을 보유해 적진으로 돌진 초토화시킨다. 

그러니까 초창기에 나온 각성 힐데랑 비슷한 느낌으로 운영하면 되는데, 특수기의 후열공격, 궁극기의 공격속도 감소와 스킬봉인까지 다채로운 디버프까지 갖춘 데다 기술들의 강력한 광역딜 덕분에 딜탱이 전부 다 된다. 덕분에 힐데와 함께 덱을 짤 때 얘는 전열에 두고 일단 버티라고 던져놓는다. 근데 얘 죽으면 진짜 힘들어지지...





자, 그러면 11월을 느긋하게 보내볼까? 일단 얻을 건 각성 레지나와 김철수 재무장이다! 리벳은 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