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구 녀석이 하자고 해서 처음 카운터사이드를 했을 때, 가장 먼저 손에 넣었던 캐릭터가 바로 힐데였다. 이전에 연재하다가 때려친 카운터사이드 시리즈를 이번에 다시 하게 됐을 때 힐데는 꼭 한 번 포스팅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쨌든 일단 포스팅 해보자고 했으니, 시작해볼까~

등급: SR, 부대: 펜릴 소대
코스트: 3, 사원 타입: 카운터
클래스: 스트라이커
유닛 타입: 지상, 공격 타입: 지상 공격
선봉대인 힐데는 최전선에서 백병전을 펼치면서 강력한 광역 공격으로 전황을 반전시킵니다.
코핀 컴퍼니 초창기부터 펜릴 소대를 이끌어온 인물로, 제 4종 침식체 ‘크라켄’을 격퇴하여 회사가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하게 만든 일등공신입니다.
몇 년간 장기 휴직 상태로 행방이 묘연하다가 최근 현장에 복귀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언제나 정면 돌파를 제시하는 과격한 지휘 방침으로 악명 높았습니다.
당시에는 대원들 개개인의 기량에 힘입어 펜릴 소대가 업계 상위권을 지키는 원동력으로 작용했지만, 소대원들이 대부분 이탈한 지금도 그녀의 지휘 방침이 유효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살라딘의 천지파열무다. 그러고 보니 칼 2개 쓰는 거랑 필살기 같은 거 쓸 때 칼을 거꾸로 쥐는 거랑 둘이 비슷하네...






이름: 힐데
획득시 대사
다시 보는 건 오랜만이군. 내가 없는 동안 회사에도 별일 없었겠지?

SAGA가 보유 중인 힐데 능력치
레벨: 102(102레벨까지 한계돌파 완료)
작전능력: 12025
체력: 46362(+924)
공격력: 3975(+116)
방어력: 669
치명: 382
명중: 430
회피: 1367(+154)
좋건 싫건 간에 카운터사이드를 하면 바로 주어지는 캐릭터가 힐데, 유미나, 주시윤 3인방이기 때문에 호불호와는 달리 써야만 하는 캐릭터였다.
힐데의 기본 성능은 아군 카운터에게 버프를 주면서 전방에서 탱킹도 어느 정도 해주는 탱커형 스트라이커로, 스탯을 보면 방어력과 회피가 꽤 높은편이고, 특수기와 궁극기를 5레벨 찍으면 탱킹 능력이 꽤 강해진다.
문제는 캐릭터 클래스가 스트라이커라서 계속 생존하면서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다른 캐릭터와 달리 힐데는 전열에 나가 싸우기 때문에 어느 순간에 녹아 있어서 버프 준다는 느낌이 잘 안 든다는 거지...
그래도 과거엔 코스트가 4였는데, 이게 3으로 낮아지면서 조금 더 쓸만해졌다. 사실 그 성능에 코스트 4는 좀 과했지...




기본기
힐데 기본공격
유효 타격수: 2
전방으로 전진하며 범위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킨다.
Lv.2: 기본공격 피해량 +5%
Lv.3: 기본공격 피해량 +5%
Lv.4: 기본공격 피해량 +5%
Lv.5: 기본공격 피해량 +5%
평타 모션은 춤을 추듯 회전하면서 쌍검으로 적을 벤다. 자세히 보면 두 개의 검으로 X자 교체시키며 베기도 한다. 드래곤 슬레이어를 잘못 봤나?

패시브
발키리의 의지
과거부터 이능과 싸워온 경험으로 주변을 지휘한다. 출격할 때 주변에 범위 피해를 입히고 자신을 포함한 모든 카운터 유닛의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Lv.2: 카운터 유닛의 공격력 +2%
Lv.3: 카운터 유닛의 공격력 +2%
Lv.4: 카운터 유닛의 공격력 +4%
Lv.5: 카운터 유닛의 치명 능력치 +20% 효과 추가
힐데를 쓰는 이유 중 하나. 아군 카운터 유닛의 공격력을 버프시켜주고, 레벨 5를 찍으면 공격력에 치명 능력치까지 올려준다. 강력한 버프로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데... 문제는 그놈의 생존력이라는 거지.


특수기
트윈 블레이드
유효 타격수: 2
두 검을 크게 휘두르며 전방으로 전진하여 범위 피해를 입힌다.
Lv.2: 피해량 +5%
Lv.3: 피해량 +5%
Lv.4: 피해량 +15%
Lv.5: 스킬 시전 직후부터 8초간 피해감소 +20%
두 개의 검으로 크게 휘두르며 전방에 전진한다고 하는데... 이 특수기 나올 때마다 느낌은...





궁극기
드래곤 슬레이어
유효 타격수: 3
후방으로 도약한 후 허공에서 지면을 향해 돌진하여 범위 피해를 입히며, 지면에 착지하기 전까진 무적상태가 된다.
Lv.2: 피해량 +5%
Lv.3: 피해량 +5%
Lv.4: 피해량 +15%
Lv.5: 스킬 시전 후 15초간 최대 체력의 25%만큼의 배리어 생성
공중에 떠올랐다가 급강하해 1차 공격을 하고 검 이펙트를 강화한 기본 공격으로 마무리하는 궁극기. 이 궁극기는 무조건 레벨 5를 찍어야하는데... 힐데의 버프를 아군 소대가 이용하려면 힐데가 오래 생존해야하고, 오래 생존하기 위해선 궁극기에 포함된 배리어가 아쉽기 때문이다.
버프만 놓고 보면 서윤이나 신지아와 동급인 고효율 버프인데... 문제는 아까도 말했지만 생존력이다. 서윤이나 신지아는 레인저라 후열에서 전투하기 때문에 앞에 있는 디펜더나 스트라이커들이 잘 버티면 죽을 일이 별로 없지만 힐데는 스트라이커이기 때문에 이게 쉽지 않다.
일단 제대로 써먹으려면 궁극기 레벨을 5까지 찍는 등 어느 정도 육성이 필요하다는 건데... 지금이야 코스트가 낮아졌지만 과거 코스트 4이던 시절에는 키울 메리트가 정말 없었다... 같은 고효율 버퍼인 서윤은 코스트가 3이었...
이렇게 잊혀지는 스토리상만 중요한 –근데 스토리상 힐데는 세계관 최강자 아니었나?- 캐릭터인 줄 알았는데...

갑자기 이런게 등장했다. 이건 너무한 거 아니냐며 바로 가챠를 돌렸는데...

바로 나와서 열심히 육성 중이다.

등급: SSR, 부대: 타입 : 지크프리트
코스트: 6, 사원 타입: 카운터
클래스: 각성 디펜더
유닛 타입: 지상, 공격 타입: 지상 공격
테크 레벨 5의 버스터 코어를 장비한 힐데는 적을 밀어내며 보호막과 높은 방어능력으로 장기전을 버텨내는 수비수입니다.
드래곤 버스터 레긴과 파프닐은 오로지 그녀가 가진 클리포트 인자의 힘을 견뎌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들은 기록상 오랜 기간 동면상태에 머물러 있었으며, 최근에 벌어진 리플레이서와의 전투에서 재기동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한 쌍의 장비는 각각이 가속 기능과 방출 기능을 분담하고 있습니다. 그리도 두 개체가 짝을 이룰 때 성능이 가장 극대화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론상으론 출력에 한계가 없어서 무한대의 가능성을 품고 있긴 하지만, 오직 힐데가 가진 특수 인자만을 시동의 매개로 삼기 때문에 평범한 카운터에겐 그저 쇳덩어리나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획득 시 대사
준비는 끝났다. 출격 지시를 기다리고 있어.

SAGA가 보유 중인 힐데 타입 : 지크프리트 능력치
레벨: 106(110레벨까지 한계돌파 완료)
작전능력: 15097
체력: 80918(+14917)
공격력: 4489(+189)
방어력: 3291
치명: 164
명중: 794(+135)
회피: 772(+135)
공격력, 명중, 회피 전부 그저 그렇지만 각성 힐데의 강력함은 무지막지한 방어력. 탱킹 능력이 워낙 뛰어나고, 특수기를 쓸 때마다 체력의 15% 만큼 실드가 생겨서 어지간한 디펜더 둘을 놓느니 그냥 각성 힐데 하나 놓고 다른 하나는 메인 딜러로 돌려도 충분할 정도다.
코스트가 6인 만큼 쓰기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디펜더라 일단 얘는 전열 1번에 꼭 넣고 사용한다.


기본기
힐데 기본공격
유효 타격수: 2
검과 함께 추가 장비 파프닐&레긴을 휘둘러 전방에 범위 피해를 입힌다.
Lv.2: 기본공격 피해량 +5%
Lv.3: 기본공격 피해량 +5%
Lv.4: 기본공격 피해량 +5%
Lv.5: 기본공격 피해량 +5%
양쪽에 뭔가 달려서 그런지 몰라도 춤을 추듯 적을 베던 힐데 시절과 달리 검을 휘두르는 게 조금 무거워 보인다. 하지만 평타가 1명을 두들겨 패는 게 아니라 2명을 동시에 패는 광역기니 무거워 보이는 모션 따윈 신경쓰지 말자


패시브
파프닐의 강림
유효 타격 수: 2
출격 시 반경 8m 내의 대상을 자신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넉백시킨다. 자신의 시야에서 3m 이상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하며 대상과 부딪히면 범위 피해를 입히고 3초간 자신을 공격대상으로 한다. 시전 시 특수기의 쿨타임이 3초 감소한다.
Lv.2: 체력 +5%
Lv.3: 체력 +5%
Lv.4: 체력 +10%
Lv.5: 출격 시 모든 아군에게 8초간 최대 체력의 8%만큼의 해제되지 않는 배리어 생성, 감소하는 특수기의 쿨타임이 5초로 변경
이게 패시브였구나... 갑자기 적에게 훅하고 달려들길래 이게 특수기인 줄 알았... 일단 적과의 거리가 3m 이상 벌어질 때마다 문답무용으로 돌진을 때려박는다. 게다가 돌진을 쓸 때마다 특수기의 쿨이 5초씩 줄어든다. 패시브와 특수기 덕분에 각성 힐데는 무쌍을 마구 찍어줄 수 있다.

특수기
레긴의 분노
유효 타격수: 3
후방으로 도약한 후 허공에서 지면을 향해 돌진하여 범위 피해를 입힌다. 스킬 시전 후 최대 체력의 25%만큼의 해제되지 않는 배리어가 생성되며, 배리어 유지 중에는 특수기 이하의 경직에 면역 상태가 된다.
Lv.2: 피해량 +5%
Lv.3: 피해량 +5%
Lv.4: 피해량 +15%
Lv.5: 배리어 유지 중에 vs상성 피해 감소 +100%
궁극기 연출과 뒤에 X베기를 뺀 드래곤 슬레이브...가 아닌가? 안 그래도 단단한 각성 힐데의 생존력에 ‘사기’를 끼얹은 특수기. 엄청 단단한데 이거 쓸 때마다 배리어가 생성되니... 어지간하면 각성 힐데가 죽을 일은 없다.




궁극기
버스터 오버 드라이브
쿨타임: 48초 / 유효 타격수: 3
전방으로 돌진하여 가장 앞에 있는 대상과 부딪히면 전방에 범위 피해를 입힌다. 스킬 시전 후 12초간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한다.
Lv.2: 피해량 +5%
Lv.3: 피해량 +5%
Lv.4: 피해량 +15%
Lv.5: 스킬 시전 후 특수기의 쿨타임이 10초 감소
처음 봤을 때는 오오, 이게 각성의 궁극기란 말인가... 하고 봤던 기술이다. 이것도 레벨 5 찍어주면 특수기 또 쓸 수 있게 해준다...
지금이야 각성 캐릭터가 유미나에 이수연, 나유빈까지 등장했지만 각성 힐데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각성 힐데를 제대로 녹일만한 캐릭터가 부재해서 일단 튼튼한 맷집으로 닥돌해서 상대 전열을 흔들어버리는 전술이 많이 나왔다.
지금에야 후속 각성 캐릭터들이 밸붕급 사기스펙을 달고 나온데다, 각성 힐데의 밥줄인 보호막을 지워버리는 스킬, 상성상 불리한 레인저 캐릭터들이 상향을 먹어서 예전엔 정말 지우기 힘들었던 각성 힐데를 이젠 손쉽게 지울 수 있게 됐...
그래도 특유의 단단함과 패시브 스킬인 돌파 덕분에 여전히 쓸만한 캐릭터다. PvP에선 쓰기 껄끄럽지만, PvE에선 잘 써먹고 있는데 나만해도 각성 힐데 없으면 스토리 진행이 안 된다. 사실 각성 힐데가 못 버티는 스테이지라면 어떤 탱커를 내놔도 답이 없다.
내가 가진 최강의 디펜더는 김철수와 라이언 페리어 정도인데, 이 둘을 합쳐도 각성 힐데에겐 안 된다. 레벨 110을 찍은 김철수의 방어력이 2000이 안 되는데, 레벨 110을 안 찍은 힐데는 이미 3000을 넘겼...
각성 힐데의 스킬들부터 라인을 틀어막고 상대 웨이브를 연달아 돌파하는 데에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에 알아서 실드를 충전해가며 전장을 휘저을 수 있다. 덕분에 무거운 코스트에도 불구하고 고난이도 컨텐츠를 편하게 깰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최근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