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의 자존심 - I've got red in my ledger. I gotta wipe it out. 게임, GAME



드디어! 드디어! 솔로무비로 돌아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2에서 이 모습 하나로 많은 이들의 시선강탈을 하더니-덕분에 아이언맨의 마크6은 활약이 별로 눈에 안 들어왔어-엔드게임에서의 안타까운 모습은 블랙 위도우 단독 무비를 계속 기다려오게 만들었다.

코로나19로 인해 개봉일이 밀리긴 했지만, 마블 퓨처 파이트는 개봉 연기 같은 거 없다. 영화가 연기되든 안 되든 블랙 위도우 업데이트 고고씽...




블랙 위도우 업데이트로 엘레나와 레드 가디언이 추가됐고, 블랙 위도우와 태스크 마스터는 유니폼이 추가됐다.




게임 입성하자마자 가장 먼저 한 건 모아둔 수정으로 블랙 위도우 유니폼부터 사는 거. 어벤져스 3099 유니폼은 마음에 안 들었고, 엔드게임 유니폼은 인피니티 워 유니폼보다 마음에 안 들어서 안 샀다.




사실 그보단 엔드게임에서 블랙 위도우의 모습이 너무 안타까워서 못 사겠더라. 인피니티 워에서 오코예와 함께 프록시마를 상대로 전투를 벌인 모습이 또 간지라... 인피니티 워까지만 유니폼을 사고, 안 샀다.


응? 3티어가 생겼어? 하아... 다음 3티어 승급이 누구더라? 컴뱃은 캡틴 아메리카, 미스터 판타스틱, 울버린이 3티어가 됐고, 블래스트는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샤론 로저스로 했고, 유니버설은 토르, 캡틴 마블, 타노스가 3티어 였다. 블랙 위도우가 있는 스피드는 스파이더맨, 데드풀 뿐이구나... 원래는 퀵실버를 3티어 만들려고 했는데, 블랙 위도우를 먼저 해야겠다.


미안, 퀵실버... 아, 캡쳐 뜨려는데 움직이는 건 뭐냐!




블랙 위도우(Black Widow)


타입: 스피드
종족: 인간
성별: 여성
진영: 영웅
최초등급: 1성
실명: 나탈리아 “나타샤” 알리아노바 로마노바
신장: 170.2cm
체중: 59.4kg

​많은 가명으로 알려진 나타샤 로마노프는 숙련된 스파이, 운동선수, 암살자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악명높은 KGB의 레드 룸 아카데미에서 훈련을 받은 블랙 위도우는 처음에는 어벤져스의 적이었습니다. 그녀는 U.S.S.R의 손아귀에서 벗어난 후에 그들의 동료가 되었으며, 더불어 S.H.I.E.L.D. 정예 요원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SAGA가 보유한 블랙 위도우 스탯

2티어 달성, 레벨
물리 공격력 17299(+10414)
물리 방어력 10051(+4865)
에너지 공격력 9950(+5499)
에너지 방어력 9697(+4865)
생명력 28584(+11943)
공격 속도 108.19%(+8.19)
치명타율 19.21%(+10.21%)
치명타 피해율 134.15%(+11.15%)

ISO-8 세트: 헤븐의 헌트리스... 왜 이걸로 했지?

무비 블랙 위도우 유니폼이 새로 나왔으니 변경된 스킬들을 살펴봐야지. 요새 마퓨파 추세가 새로운 유니폼이 나오면 기존 캐릭터가 가지고 있던 스킬이 죄다 변경된다. 그래서 그동안 캐릭터를 쓰던 감각으로 사용하면 폭망하는 경우가 많아서 연습모드에 들어가 스킬이 가진 효과와 모션들을 확인하는 일이 많아졌다.




등장 시 모션이 바뀌었다. 기존에는 권총을 쏘는 모션을 하면서 등장했는데, 무비 블랙 위도우 유니폼을 입히면 배턴을 크게 휘두르면서 등장한다. 오오, 간지!!! 이번 블랙 위도우의 새 유니폼은 멋에 살고 멋에 죽는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나온 듯.



블랙 위도우 스킬



리더 스킬 - 숙련된 스파이
적용 대상: 모든 팀원 영웅에 태그 시 모든 속도 +1.5%(6성 9%) 상승(10초)

태그를 해야 발동하고 6성이나 돼야 9% 상승이라 이건 뭔가 싶다. 렙업용 서브영웅 둘 데리고 도는 자동사냥에선 태그할 일이 없으니 쓸모 없고, 타임라인 배틀에서 태그해서 효과를 보는 건데... 블랙 위도우 가지고 타임라인 배틀 나가면 순삭 당한다. 스파이디는 거미줄이 있고, 퀵실버는 퀵씨발이라고 불릴 정도로 강자라... 데드풀은 좀비2이고... 좀비1은 울버린.



​1성 액티브 스킬 – 체인제압
기절(1초), 속박(2초), 물리공격력의 95% 물리 피해, 추가 물리 피해 1094



배턴을 던진 다음에 달려가 발로 여러 번 찬 뒤, 샤론 카터의 스핀킥... 아니, 춘리의 스피닝 버드 킥을 날리는 기술. 처음 던진 배턴은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면서 적에게 계속 데미지를 준다.

인피니티 워 유니폼의 3성 액티브 스킬에서 나온 배턴을 하나 던져서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도는 모션 일부를 가져온 듯 하다. 거기다 스피닝 버드 킥은 샤론 카터의 그것과 비슷해보이는데, 더 범위가 넓고 더 많이 찬다. 설마 2015년에 나온 캐릭터 스킬을 그대로 갖다 쓰겠냐?



2성 액티브 스킬 – 공중 체인
기절(2초), 마비(1초), 물리 공격력의 65%의 물리 피해, 추가 물리 피해 547

다단 히트로 스킬 짜지마! 스샷 찍기 힘들어!​


점핑 발리킥, 오버 헤드 킥에 이어 공중에서 급강하한 블랙 위도우가 뭔가 줄을 타고 타잔 놀이하는 거 같은 모션을 취하면서 권총을 쏜다. 그리고 적의 머리 위에서 내리오면서 위도우 스팅으로 바닥을 내리쳐 전기 쇼크를 적에게 먹인다.

인피니티 워 유니폼의 후퇴사격 스킬에 붙어있던 가드브레이크가 사라진 게 뼈아프다. 거기다 후퇴사격은 타겟팅 무시 효과가 있어서 블랙 위도우의 생존과 상대 스킬을 부수는데 참 좋았는데... 뭐, 어쨌든 깨알 같은 마비 효과가 붙어 있는데, 인피니티 워 1성 스킬인 위도우스 바이트에 붙은 마비 효과를 가져온 듯 하다.


3성 액티브 스킬 – 서든 스트라이크
기절(1초), 모든 공격력 +35%, 모든 속도 +1%, 치명타율 +35%, 무력화를 제거한다(15초), 물리 공격력의 55% 물리피해, 추가 물리 피해 1094




배턴들을 들고 회전하면서 적을 수차례 공격하는 데 봉산탈춤 블랙 위도우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공격력와 치명타율, 속도를 높여주는 스킬인데, 기절까지 붙어 있네. 안정적인 딜링을 위한 포석인가? 인피니티 워 유니폼의 5성 스킬인 진압 타격 스킬 모션을 가져와서 더 화려한 효과를 넣은 느낌이다. 그동안 마퓨파를 하면 보통 이런 모션의 스킬에 가드 브레이크가 붙어 있던데...


4성 패시브 스킬 - 날렵한 몸짓
회피율 +10%, 물리 공격력의 +35% 상승

블랙 위도우의 스킬들이 전부 물리 공격력 기반 계수이기 때문에 깨알같이 도움되는 패시브 스킬. 인피니티 워 유니폼부터 붙어 있던 회피율 10%도 함께 따라왔다.





5성 액티브 스킬 – 체인 몰아치기
매 1초마다 55% 추가 화상 피해, 기절(2초), 마비(면역 효과 무시)(2초), 100% 확률로 모든 피해에 면역(6초), 물리 공격력의 145% 물리피해, 추가 물리 피해 157


인피니티 워 유니폼의 후퇴사격 스킬에서 볼 수 있었던 앉아 쌍권총 난사 후, 배턴으로 적을 후려치고, 배턴에 전기를 걸어서 스팅거-단테냐?-를 한 다음, 뒤로 폭탄 하나 던지는 걸로 마무리하는 스킬이다. 뒤로 폭탄 던질 때 겁나 간지난다.

상대의 면역 효과를 무시하는 마비와 기절을 걸어주고, 블랙 위도우는 모든 피해 면역이 생기네.




6성 액티브 스킬 – 블랙 위도우 지원 사격
매 1초마다 55% 추가 화상 피해(5초), 매 1초마다 45% 추가 감전 피해(5초), 대상의 회피율을 100% 확률로 무시(1초), 100% 확률로 슈퍼 아머, 배리어, 쉴드, 모든 피해 면역 효과 관통(1초), 모든 공격력의 +35% 증가(10초), 물리 공격력의 250% 물리 피해, 추가 물리피해 219



시작하면 FPS 게임의 저격용 소총에서 볼 수 있는 조준경 시점이 나와 적을 여러 차례 공격한 다음 어디선가 날아온 헬기-MCU에서 헐크랑 커플 먹더니 둘 다 헬기로 적 공격하는 거 보소-를 추락시켜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데, 사방에 뿌려놓은 4개의 장판으로 전기감전까지 세트로 안겨준다.

이건 무슨 스킬 하나에 효과가 막 걸리냐... 이 정도면 거의 3티어 스킬 수준인데?




티어-2 패시브 스킬 - 전술적 이점
무조건 회피율 +35% 상승, 전기 피해량 +25% 상승, 스킬 피해량의 25% 상승, 추가 피해량의 15% 상승

앤트맨과 함께 영웅과 궁합이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2티어 패시브 스킬. 회피율 버프는 유리몸을 가려주고, 전기 피해량 상승은 전기 피해를 주는 2성과 6성 스킬의 광역 딜링이 가능하게 해준다.




3티어 액티브 스킬 – 임무 완료
스킬 사용 불가(2초), 모든 방어력 –5% 감소(최대 –50%까지 중첩)(10초), 대상의 회피율을 80% 확률로 무시(8초), 무적(8초), 모든 상태 이상 제거(5초), 공격시 적의 방어력, 회피율과 무관한 순수 피해량의 10%를 누적한다, 최대 10000까지 누적할 수 있다(8초), 최대 누적 피해량에 비례해 누적된 피해량 1%당 모든 공격력이 +0.7% 상승(8초), 물리 공격력의 135% 물리 피해, 추가 물리 피해 30



스킬이 시작되면 조준경에 블랙 위도우가 잡히더니 어디선가 미사일이 날아와 적을 공격-하기엔 블랙 위도우가 정말 열심히 피하던데-한다. 미사일 폭격이 끝난 뒤 블랙 위도우가 멀찌감치 떨어져 허공을 향해 총으로 쏘고, 아까 6성 스킬에서 나온 헬기가 추락해 폭발하는 걸로 마무리한다.


연습모드에서 스킬들을 써보고 스킬들의 효과를 살펴본 느낌을 말하면... 일단 모션은 기존의 블랙 위도우 스킬을 분해->재구성이라는 과정을 거쳐 만든 느낌이었다.

거기다 상대 스킬을 끊어먹는 가드 브레이크가 있는 스킬이 없다는 게 뼈아프고, 생존율을 올려주는 타겟팅 무시 효과를 가진 스킬도 확인한 바에 의하면 2개라는 것도 좀 위험해보인다.
스피드 계열 영웅들이 몸빵이 약하고, 특히 블랙 위도우는 유리몸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맷집이 약한데... 안정성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토르처럼 “내가 죽기 전에 널 녹여주마!” 콘셉트로 가려는 건가? 기절, 마비 등의 효과가 스킬에 붙어 있는 걸 보면 스킬의 데미지를 풀 히트 시키려는 거 같은데... 마퓨파 캐릭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게 ‘생존’이라고 생각해서 많이 미묘하다.

​뭐... 이쁘니까 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