꽝손이 무엇인지 보여주마 - 네스츠 스타일 쿄 게임, GAME





The King of Fighters All-Star



킹오파 관련 게임을 하고 싶어서 카카오 연동되는 킹오파 게임을 한 적이 있었다. 근데 이래저래 좀 짜증났고, 결정적으로 스토리가 마음에 안 들어서...(나의 쿄는 저러지 않아!) 때려치웠다.

그러다 페이스북에서 킹오파 올스타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듣게 됐고, 바로 게임을 시작... 하지만 나의 꽝손은 어딜 가든 존재감을 드러냈으니...



쿠사나기 쿄95를 뽑으려고 리세마라를 겁나게 했지만 결국 나온건 97쿄...



97쿄가 없어서 대신 쓴 97이오리... 이거 별로 좋지도 않은데 죽어라 나오더라. 그래서 별 생각없이 한계돌파 했는데... 그래도 계속 쌓일 만큼 나와서 좀 많이 짜증났다.


그래서 나의 꽝손은 어쩔 수 없구나...라고 생각하면서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했다가 이걸 같이 시작했던 친구가 자신의 아이디를 양도해줘서 그걸로 하는 중.


꽝손의 전설을 어떻게 할 수 없으니까, 뽑기는 전적으로 여동생에게 맡기고 있다. 여동생은 나와 다르게 운이 좋은 편이라 뽑는 족족 S급 캐릭터들이어서 내게 큰 좌절감을 안기고 있다.




네스츠 스타일 쿄



어쩌다 뽑게 된 꽝손의 희망...이라고 쓰고 여동생이 뽑아줬다.


일단 주력 캐릭터. 내가 가진 캐릭터 중에 네스츠 쿄보다 좋은 캐릭이 없기 때문에 선봉에 나와 활약하고 있다. 리더스킬이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30%라서 약간 아쉽지만, 치명타 11%는 나름 쏠쏠하게 나오는 편.



거기다 코어 효과를 보면 가장 눈에 띄는 건 모든 공격에 화상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는 것. 통상 공격, 액티브 스킬 모두 고배율의 화상이 부여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된다.

치명타 적중 시 대상에게 5초 동안 초열 피해(1초마다 공격력의 30% 화상 피해, 치명타 확률 80% 감소, 방어력 30% 감소)도 우수한 코어 효과 중 하나



네스츠 쿄의 기본 공격은 왼손 펀치-로우킥-외식 굉부 양-지상 CD-벌읊기로 구성돼 있다. 마지막 벌읊기는 불꽃 공격이 같이 이어지기 때문에 호쾌한 느낌으로 쓸 수 있달까?




108식 어둠쫓기(724%의 데미지를 입힌다. 7초 동안 공격력 28% 증가)

네스츠 쿄의 108식 어둠쫓기는 95쿄와 다르게 히트시 상대가 다운되기 때문에 콤보의 마무리로 쓰거나 멀리서 잡졸들이 달려들 때 견제용을 뿌려놓고 있다. 근데 내 네스츠 쿄 정도가 되면 스토리 익스퍼트 모드 정도 되지 않으면 잡졸은 이거 하나로 비명횡사한다.



212식 금월양(794%의 데미지를 입힌다. 5초 동안 치명타 확률 18% 증가)

212식 금월양은 뭐랄까... 쇼맵십이 강한 스킬이라고 해야하나... 어쨌든 핀치에 몰렸을 때 얘만큼 좋은 기술도 없더라. 빠르게 전진하고 폭발시킬 때까지 무적이어서 적 공격도 다 10고...




427식 역철 EX(681% 데미지를 입힌다. 슈퍼 아머 적용. 스킬 적중 시 자신의 파워게이지 획득량 70% 증가, 적의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70% 감소)

네스츠 쿄의 액티브 스킬 중 백미는 427식 역철EX. 준수한 데미지에 쿄 자신에게 슈머 아머가 발동돼 안정적인 히트를 노릴 수 있다. 거기다가 스킬 적중시 10초 동안 자신의 파워게이지 획득량 70% 증가, 적의 파워게이지 획득량 70% 감소는 이 스킬의 존재 의의. 다만 스킬이 명중하지 않으면 파워게이지 획득량 업 효과는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그나저나 내가 킹오파 2001까지 밖에 안 해서... 네스츠 쿄가 108식 어둠쫓기를 쓴 걸 본 적이 없는데 왜 네스츠 쿄에 108식이 들어가 있는 거지? 212식 금월 양은 114식 황물기 콤보 중 하나로 2001에 나온 걸 보긴 했으니 이해하겠지만...

그리고 네스츠 사가에서의 쿄는 힘의 절반을 잃어버린 상태라 모아서 폭발시키는 기술인 금월 양을 사용할 수 없다는 설정이었는데 말이지. 그래서 최종결전용오의 무식도 사용 못해서 182식 같은 기술을 쓰는 거 아니었나?

427식 역철은 99버전에 2000버전을 살짝 얹은 느낌이라 스킬 모션은 좋다고 생각한다.



최종결전용오의 무식(1101% 데미지를 입힌다)

최종결전용오의 무식은 내가 킹오파 오로치-네스츠 사가 외엔 찾아보지 않아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킹오파 97, 98에서 쿄의 강력한 화력을 담당했던 초필살기 위상이 참 많이 낮아졌다는 느낌이다. 뭐, 시리즈가 계속 이어나가면 무식의 위상이 낮아지겠지만, 그래도 에네르기파 보단 원기옥 정도의 위상을 유지해주길 바랐는데 아쉽다. 그리고 내가 주력으로 쓰는 카자마 진, 어둠 속 오로치의 피에 눈뜬 레오나의 피니쉬 스킬들에 비해 살짝 낮은 데미지도 아쉽고...



최종결전비오의 십권(1517%의 데미지를 입힌다)

KOF XIII에서 DLC 전용인 네스츠편 복장의 쿠사나기 쿄의 NEOMAX 초필살기를 가져온 거라고 하네. 2000버전의 182식의 포즈로 전방으로 “불타버려라!”라면서 주먹질을 하는데 화면 전체가 불꽃으로 뒤덮이는 심플하지만 강력한 연출의 초필살기.
십권은 다른 스페셜 피니쉬 스킬에 비해 심각할 정도로 화력이 떨어지는데, 어둠 속 오로치의 피에 뜬 레오나의 스페셜 피니쉬 스킬과 앞자리 단위가 다를 정도이다.
네스츠 쿄의 평가가 간단하지만 강력하다. 다만 스페셜 피니쉬 스킬의 화력이 조금 낮다는 말이 나오는게 바로 이 녀석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어떻게 94부터 98쿄까지 사용하는 천총운보다 화력이 낮냐...



실제로 네스츠 쿄를 해보면 파워게이지가 빨리 찬다는 느낌이 든다. 전투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바로 무식 게이지가 다 찼다는 알람이 뜨고, 십권도 스페셜 피니쉬 스킬 치곤 꽤 빨리 뜨는 편.

​​

또 다른 주력인 쿠사나기 쿄95의 경우에는 대사치는 상당히 빨리 게이지가 차지만 스페셜 피니쉬 스킬인 천총운의 경우에는 보스 전에서나 볼 수 있을 정도로 게이지가 늦게 찬다.




지금 찾아보니 이 네스츠 쿄는 KOF13버전의 쿄를 가져온 듯 하군. 근데 KOF13에선 네스츠 쿄가 아니라 노멀 쿄가 금월 양을 쓰는데? 108식도 마찬가지고... KOF13의 노멀 쿄와 네스츠 쿄의 퓨전 버전인가?

음... 인연 효과를 보니 99베니마루와 K’가 뜨는 걸 보면 99버전 쿄인 거 같은데... KOF99의 쿄는 저 옷을 입긴 했어도 어둠쫓기와 금월 양 같은 건 안 썼다고...